임재우 지음, 좋은땅출판사, 240쪽, 1만7000원
서울--(뉴스와이어)--좋은땅출판사가 ‘협회경영 혁신전략’을 펴냈다.
저자 임재우는 ‘한국공인중개사협회’의 초대 분회장, 제2대 대의원, 제3대 중앙회 이사, 제5대 충청남도 지부장, 제7대 중앙회 이사를 역임하면서 ‘회원과 시장의 성장’이란 협회의 본질에 충실할 수 있는 협회를 모색했다. 이 책은 저자가 협회에서 직접 맞닥뜨린 현안과 미래에 관한 통찰에서 얻어진 ‘서비스협회’의 건설을 위한 청사진과 구체적인 실현 방안과 전략이 보인다. 그는 스스로 ‘회원과 시장의 번영으로 세상에 이바지하는 협회로 성장 방안은 무엇인가?’라는 본질적 질문과 고민에서 얻어진 솔루션을 이 책에 담아내고 있다.
저자 임재우가 말하는 ‘서비스협회’는 회원과 소비자 그리고 시장 발전에 초점을 두고 있다. 회원을 관리하는 ‘관리협회’를 탈피하고 회원과 시장이 성장할 수 있는 ‘서비스협회’로 건설에 관한 ‘231개의 핵심 질문과 답’으로 구성돼 있다. 회원과 시장 성장을 추구하는 서비스협회의 목표와 가치, 부정부패 감시와 차단, 회장의 품격과 리더십, ‘한방’의 명품화 전략, 정부정책과 연구개발, 예산 편성, 정관 등 주제별로 ‘서비스협회’의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는 “지도자의 무능과 부실한 체제의 비극으로, 천 길 벼랑 끝에 내몰린 회원의 삶과 미래를 위해서 ‘서비스협회’를 우리는 기필코 건설해야 한다”고 말했다. 협회의 폐해와 무능에서 벗어날 방법과 전략을 찾아 나선 저자의 통찰과 숙원이 담긴 이 책을 통해서, 협회의 경영자인 회장과 임직원 그리고 회직자와 회원도 ‘서비스협회와 리더십’의 진정한 의미와 가치를 음미하면서, 회원의 삶을 위해서 ‘서비스협회’로 건설해야 할 사명과 책무에 관한 시선을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다.
‘협회경영 혁신전략’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소개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문화의 선두 주자로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