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콘트롤즈 ‘하이브리드 에너지’ 인수… 산업용 히트펌프 포트폴리오 강화

특히 유럽 내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난방 및 산업용 시장에 고온 히트펌프 제공 가능
GWP가 매우 낮은 천연 냉매로 100℃ 이상 온도를 낼 수 있는 특허 기술 확보
제품의 온도 범위를 확장해 산업용 히트펌프 포트폴리오 성장에 박차

2023-02-07 11:27 출처: 존슨콘트롤즈코리아 (뉴욕증권거래소 JCI)

존슨콘트롤즈 로고

서울--(뉴스와이어)--스마트하고 건강하며 지속 가능한 빌딩을 구현하는 글로벌 리더 존슨콘트롤즈가 지역난방 및 산업 공정용 히트펌프에 특화된 고온 에너지 관리 솔루션 공급업체로 성장하고 있는 하이브리드 에너지 AS(Hybrid Energy AS)를 인수했다. 존슨콘트롤즈는 하이브리드 에너지 고유 기술로 유럽을 비롯한 전 세계에서 탈탄소화 및 지속 가능성 실현과 동시에 고객에게 새로운 비용 효율적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클로드 알랭(Claude Allain) 존슨콘트롤즈 냉난방공조(HVAC/R) 및 데이터센터 부문 사장은 “지금은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차세대 에너지 관리 기술을 시장에 출시하기 위해 업계가 함께 노력하고 있는 매우 흥미로운 시기”라며 “하이브리드 에너지는 에너지 효율을 유지하면서 초고온 프로세스 난방을 제공하는 능력으로 확고한 입지를 확보했다. 이는 존슨콘트롤즈의 영향력 및 자원과 맞물려 더 많은 고객의 과제를 해결할 것이다. 빌딩의 에너지 소비 감축 지원은 고객이 신뢰받는 단일 난방 솔루션을 통해 혜택을 누리도록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노르웨이 리사케르(Lysaker)에 있는 하이브리드 에너지는 하이브리드 히트펌프를 필두로 한 고온 난방 요구 사항을 해결하는 존슨콘트롤즈의 역량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하이브리드 에너지 솔루션의 특허 기술은 지구 온난화 지수(GWP)가 극도로 낮은 천연 냉매를 사용해 100℃ 이상의 온도를 지원할 수 있다. 시장 잠재력의 빠른 증가에 따라 하이브리드 에너지 제품과 같은 솔루션은 유럽 연합이 화석 연료 의존도를 줄이는 동시에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 55% 감축, 2050년까지 기후 중립을 추진하는 그린딜 달성에 도움이 될 것이다.

룬 리난(Rune Rinann) 노르딕 테크놀로지 그룹 AS(Nordic Technology Group AS) CEO는 “많은 국가가 에너지원을 다양화하는 지금이 바로 청정에너지 기술을 전 세계적으로 사용할 시기”라며 “이번 인수는 하이브리드 에너지의 독자적인 히트펌프 기술, 존슨콘트롤즈의 영향력 및 역량 그리고 두 기업의 집단 지성을 통해 고온 산업용 히트펌프의 표준을 설정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존슨콘트롤즈코리아 소개

존슨콘트롤즈코리아는 빌딩 자동제어, 소방, 보안, 냉동 및 공조설비에 이르는 폭넓은 빌딩 인프라스트럭쳐 시스템 및 솔루션에 대한 기술력을 강화하고 기본에 충실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에서 탄탄하게 입지를 다지고 있다. 빌딩에 대한 탄탄한 기본기에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스마트 빌딩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거듭났으며, 한국에 적합하고 유연한 솔루션으로 건강한 공간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한다. 존슨콘트롤즈(NYSE:JCI)는 우리가 생활하고, 일하고, 배우고, 여가를 즐기는 환경을 완벽하게 바꾼다. 스마트하고 건강하며 지속 가능한 빌딩을 구현하는 글로벌 리더인 존슨콘트롤즈의 미션은 사람과 공간, 지구를 위한 최적의 빌딩 성능을 재구상하는 것이다. 존슨콘트롤즈는 135년 이상 지속해온 혁신 경험을 바탕으로 포괄적인 디지털 솔루션 OpenBlue를 통해 헬스케어, 학교, 데이터센터, 공항, 종합 경기장, 제조업 등의 산업 분야의 미래에 대한 청사진을 제공하고 있다. 존슨콘트롤즈는 150개가 넘는 국가에서 10만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팀 그리고 업계에서 가장 신뢰받는 파트너들과 함께 빌딩 테크놀로지와 소프트웨어부터 서비스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세계에서 가장 폭넓은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존슨콘트롤즈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