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우수작품집 배포

2022-11-28 09:00 출처: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제24회 전국 초·중·고등학생 우수작품집 ‘그래도 우리는 꽃입니다’

서울--(뉴스와이어)--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는 제24회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우수작품집을 24일에 홈페이지와 국립특수교육원을 통해 배포했다.

백일장 우수작품집은 장애인식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대회에서 수상한 우수작품(대상~우수상)이 기재된 작품집이다. 부문은 ‘대한민국 1교’(초등학생)·청소년 장애이해교육 드라마(중·고등학생)를 시청하고 작성한 방송소감문과 산문·시·독후감·웹툰으로, 총 159개의 작품이 게재됐다.

초등학생 방송소감문 부문 대상을 수상한 작품은 ‘대한민국 1교시’ 영상과 자신이 직접 경험한 내용을 중심으로, 장애·비장애인 간의 자연스러운 소통 방법을 통해 다름은 차별이 아닌 차이라는 것을 인식해 앞으로 나와 다른 친구를 있는 그대로 바라보겠다는 내용을 담았다.

이처럼 우수작품집을 통해 학생들의 시선에서 바라본 장애에 대한 관점을 엿보면서 간접적으로 인식개선을 경험할 수 있다.

한편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은 매년 4월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개최되며,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소년한국일보·삼성화재가 공동 주최하고 교육부·보건복지부·KBS·WBC복지TV·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후원하고 있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개요

장애인먼저실천운동은 장애인을 배려하고 함께 살아가는 국민운동으로, 장애인의 사회통합 촉진을 위한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대한민국 1교시, 뽀꼬 아 뽀꼬 캠프 및 음악회, 비바챔버앙상블 운영, 모니터 사업, 장애 인식 개선 드라마 제작 등 다양한 인식 개선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