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가 학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2022년 1학기 수강 후기 및 학습 노하우 공모’를 진행하고 수상자를 선정해 발표했다
서울--(뉴스와이어)--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가 학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2022-1학기 수강 후기 및 학습 노하우 공모’를 진행하고 수상자를 선정해 발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사이버대학교에서의 온라인 교육 경험 우수 사례를 발굴·전파해 학생들의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성인 학습자의 자기계발 및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하는 차원에서 기획됐다.
사이버외대 교수학습개발센터는 6월 20일(월)부터 7월 5일(화)까지 학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의 수강 후기와 효율적인 학습 노하우 등 다채로운 사연을 모집했다.
공모에 접수된 학생들의 수기는 진솔성, 적합성, 체계성, 감동성 등 심사 기준에 따라 공정하게 평가해 영어학부 송애리 학우(1등), 스페인어학부 홍소영 학우(2등), 일본어학부 최다운 학우와 스페인어학부 최석재 학우(3등) 총 4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영어학부 송애리 학우는 뜨거운 학구열로 사이버대학에 입학한 사연과 학업에 임하는 자세, 경험으로 터득한 자신만의 온라인 학습 노하우, 학업의 성취감 등의 이야기를 솔직담백하게 전달해 1등을 수상했다. 특히 휴학을 고민할 정도로 시간적·정서적 여유가 없었던 시기에도 성실히 대학 생활을 수행하며 배움을 실천하는 모습이 많은 이에게 귀감이 되고 동기부여가 될 것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사이버한국외대 교수학습개발센터는 교수자와 학습자에게 도움이 되는 교수법과 학습법, 콘텐츠 개발 및 운영 노하우 등 다방면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선정된 수기는 본교 학생뿐만 아니라 자기계발이나 평생학습에 관심을 둔 사람들에게 새로운 학습법과 생생한 배움의 기쁨을 전파할 수 있도록 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홈페이지 및 센터 정기 간행물인 뉴스레터를 통해 공유할 예정이다.
한편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8월 3일(수)부터 8월 18일(목)까지 2022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추가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 이메일, 카카오톡(CUFS)으로 입학 상담 및 문의할 수 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개요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서울시 동대문구 이문동 한국외국어대학교 안에 위치한 4년제 원격대학이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국내 유일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로, 세계 3위 언어교육기관인 한국외국어대학교의 외국어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교육과정, 최첨단 온라인 교육 환경, 학생 중심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 과정에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마케팅·경영학과, 지방 행정·의회 학과, 산업안전학과, 다문화·심리상담학과 등 10개 학부·학과와 교양학부가 있으며, 대학원 과정에는 TESOL대학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