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KB헬스케어-공무원연금공단, 상호 사업수행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2-06-22 09:07 출처: KB손해보험

왼쪽부터 KB손해보험 법인영업부문장 강성훈 부사장, 공무원연금공단 김영심 복지본부장, KB헬스케어 대표이사 최낙천 사장이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KB손해보험(대표이사 김기환 사장)은 21일 본사 사옥에서 KB헬스케어(대표이사 최낙천 사장) 및 공무원연금공단(황서종 이사장)과 공무원 단체보험 제도발전 협업 및 전·현직 공무원 건강관리 서비스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KB손해보험 법인영업부문장 강성훈 부사장, KB헬스케어 대표이사 최낙천 사장, 공무원연금공단 김영심 복지본부장과 각 사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B손해보험은 △전·현직 공무원을 위한 단체보험 상품 개발 △운영시스템 및 업무 프로세스 개선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공무원연금공단은 △퇴직공무원의 의료비 부담 경감을 위한 단체가입자 확대 △KB헬스케어 ‘O-CARE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제공 등을 약속했다. 또한 양사는 전·현직 공무원 단체보험 제도 개선을 위한 공동연구를 수행하기로 했다.

KB손해보험 강성훈 부사장은 “KB손해보험과 KB헬스케어는 공무원 단체보험 제도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및 단체보험 상품 개발뿐만 아니라 사용자 건강정보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활동 관리, 만성 질환 관리, 건강기능식품 추천 등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과 KB헬스케어는 선도적인 공무원 단체보험 제도발전을 위한 협업뿐만 아니라 공무원연금공단과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등 연계협력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헬스케어는 고객이 원하는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해 온오프라인 건강관리시장에서 돋보이는 다양한 건강관리 업체와 제휴를 맺고 있다. 6월 초, KB헬스케어는 △직영 피트니스 브랜드 스포애니를 운영하는 케이디스포츠 △운동·뷰티 센터 5000여 개 이상을 연계 제공하는 에브리핏 운영사인 에브리플레이 △노인요양시설과 간병인을 통합 중개 제공하는 케어닥 △시니어 안전관리 기기·센서를 제공하는 하이디어 △탈모 및 두피 케어 솔루션과 상품을 제공하는 비컨 등 5개 사와 온·오프 통합 헬스케어를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완성도 있는 건강관리 플랫폼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