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 실시

17일, 전라남도 순천시 월등면 일대 매실농가에서 일손돕기 진행

2022-06-20 14:40 출처: 전라남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라남도 순천시 월등면 일대 농촌일손돕기 사회공헌활동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나주--(뉴스와이어)--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인용, 이하 ‘진흥원’)은 17일 임직원과 함께 지역사회 연계 상생문화 실천을 위해 순천시 월등면 일대 매실농가를 대상으로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진흥원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과 상생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는 사회공헌 활동의 하나로 추진됐다.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농번기임에도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일손 부족으로 활기를 잃었던 지역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진흥원 임직원 70여 명은 순천시 월등면 일대 5개 매실농가를 방문해 수확과 포장 등을 지원했다.

이인용 원장은 “지역사회 농가를 직접 찾아가 부족한 일손을 도울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나눔으로서 상생의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흥원은 지난해 단체 헌혈, 에코 플로깅,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올해 진흥원은 한 발 나아가 ‘ESG 경영’을 선포하고 정보문화산업 분야 지속 가능한 ESG 가치 창출을 위해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을 모색하고 실천할 예정이다.

전라남도정보문화산업진흥원 개요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지역 정보·문화산업 육성을 위해 전라남도의 문화예술자원에 첨단 디지털 기술을 접목하고, 관련 산업의 인프라 구축과 이의 효율적 관리 운영을 위해 설립된 기관이다. 2008년 개원 이래, 국비사업 유치와 관련 기업 육성 및 지원, ICT 융복합 콘텐츠 발굴 등을 진행해왔으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전라남도 정보문화산업의 선순환적 생태계 구축과 지역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cia.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