톨리아, 에코바디스와 손잡고 지속 가능한 공급망 구축 지원

파트너십 통해 기업의 ESG 목표 달성 지원하고 공급업체의 ESG 관행 개선 장려

2022-05-11 15:40 출처: Taulia

샌프란시스코--(뉴스와이어)--운전 자본 관리 솔루션 제공 업체 톨리아(Taulia)가 비즈니스 지속 가능성 평가 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9일 발표했다.

에코바디스는 톨리아의 ‘지속 가능한 공급업체 금융 솔루션(Sustainable Supplier Finance solution)’에 환경·사회·지배 구조(ESG) 평가를 제공해 세계 모든 산업 분야의 기업이 가장 책임감 있고 지속 가능한 공급업체를 식별할 수 있도록 돕게 된다. 동시에 공급업체가 재정적 인센티브를 통해 ESG 성과를 개선하도록 장려하게 된다.

톨리아의 지속 가능한 공급업체 금융 솔루션은 에코바디스의 ESG 평가와 함께 기업이 전체 공급망에서 공급업체의 ESG 성과와 자격을 식별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업은 ESG 평가와 비용이 적게 드는 조기 지급을 연결한 재정적 인센티브를 바탕으로 공급업체와 협력해 ESG 성과·관행을 꾸준히 개선할 수 있다.

에코바디스 방법론은 △환경 △노동 및 인적 위험 △윤리 △지속 가능한 조달 등 4가지 주제에서 21개의 지속 가능한 기준에 대해 7개의 관리 지표를 사용한다. 에코바디스는 유엔 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의 10대 원칙, 국제노동기구(ILO) 협약, UN 기업인권이행지침(UN Guiding Principles on Business and Human Rights)과 같은 국제 지속 가능성 표준을 따른다.

세드릭 브루(Cedric Bru) 톨리아 최고경영자(CEO)는 다음과 같이 밝혔다.

“지금까지는 공급망 보고가 투명하지 못하고 비교가 어려워 기업이 여러 가지 ESG 문제를 일으켜왔다. 하지만 앞으로 공급업체와 파트너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벤치마크를 기준으로 안정적이고 일관적이며 비교가 가능한 보고를 하도록 독려해 예방적인 ESG 관행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톨리아는 고객이 거래 파트너의 ESG 지표와 자격 증명을 더 쉽게 평가하고, 미래 세대를 위해 더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피에르 프랑수아 탈레(Pierre-François Thaler) 에코바디스 공동 설립자 겸 공동 CEO는 다음과 같이 밝혔다.

“가치 사슬에서 지속 가능한 회복력을 추구하는 여정에 속도를 내려면 가능한 가장 광범위한 기업에서 신뢰할 수 있는 성과 벤치마크와 거래 파트너에 대한 동기를 일치시켜야 한다. 양 사 협력은 에코바디스 지속 가능성 평가(EcoVadis Sustainability Ratings)와 톨리아의 폭넓은 금융 솔루션 및 글로벌 네트워크를 연결해 전 세계적으로 긍정적인 사회적·환경적 영향을 발휘하기 위한 실질적인 재정적 인센티브를 제공할 수 있다.”

웹사이트(https://taulia.com/resources/blog/sustainable-supplier-finance/)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톨리아(Taulia) 개요

톨리아는 운전 자본 관리 솔루션 분야의 핀테크 기업으로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다. 톨리아는 기업들이 미지급금, 미수금 및 재고에 묶인 가치를 활용하도록 지원한다. 200만개가 넘는 기업 네트워크가 톨리아의 플랫폼을 이용해 대금 지급 시기를 결정하고 있다. 톨리아는 고객사가 운전 자본 전략을 실행하고 협력사에 대금을 조기에 지급하며 지속 가능한 공급망을 구축하도록 뒷받침한다. 톨리아는 매년 5000억달러 이상의 거래를 처리하며 에어버스(Airbus),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 닛산(Nissan) 등 세계적 기업의 신뢰를 받고 있다. 톨리아는 2022년 3월 SAP에 인수됐다. 톨리아는 SAP 그룹에서 자체 브랜드를 내세운 독립 기업으로 운영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tauli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코바디스(EcoVadis) 개요

에코바디스는 세계적 신뢰를 받는 비즈니스 지속 가능성 평가 기관이다. 글로벌 공급망, 금융 기관, 공공 기관이 에코바디스를 통해 비즈니스 및 거래 파트너의 지속 가능성 성과를 모니터링하고 개선하고 있다. 막강한 기술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에코바디스의 근거 기반 평가는 글로벌 전문가팀의 검증을 거쳤으며 200개가 넘는 산업 분야, 160개 국가 및 모든 규모의 회사에 적용되고 있다. 실행 가능한 에코바디스 스코어카드는 환경, 사회, 윤리적 관행에 대한 벤치마크와 인사이트, 가이드가 제공되는 개선된 여정을 제공한다. 아마존(Amazon), 존슨앤드존슨(Johnson & Johnson), 로레알(L'Oréal), 유니레버(Unilever), LVMH, 세일즈포스(Salesforce), 브리지스톤(Bridgestone), BASF, ING그룹(ING Group) 등의 업계 선도 기업을 포함한 9만여 개 기업이 전 세계에서 회복 탄력성과 지속 가능한 성장, 긍정적 영향을 주도하기 위해 에코바디스와 협력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ecovadis.com), 트위터, 링크트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51000576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taulia.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