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그라운드, 비영리 조직 위한 ‘헤이그라운드 비영리 멤버십’ 시작

“비영리 조직도 헤이그라운드에서 성장해요”
임팩트 지향 조직의 커뮤니티 오피스 헤이그라운드의 비영리 멤버십 시작
선발된 조직들은 2년간 최대 80% 헤이그라운드 입주 비용 지원
31일까지 3주간 모집, 루트임팩트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2022-05-10 10:00 출처: 루트임팩트

헤이그라운드 비영리 멤버십 모집 안내

서울--(뉴스와이어)--성수동 기반 커뮤니티 오피스 헤이그라운드에서 비영리 조직의 쾌적한 업무 환경과 성장 지원을 위한 비영리 멤버십 참여 조직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헤이그라운드는 비영리 사단법인 루트임팩트(대표 허재형)가 운영하는 곳으로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비영리재단 등 임팩트 지향 조직 114개 사가 입주해있는 공유 업무 공간이다.

비영리 멤버십은 헤이그라운드에서 비영리 조직들이 보다 나은 업무 환경에서 일하며 사회 환경적 문제 해결을 지속할 수 있도록 입주 비용을 지원하는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브라이언임팩트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사단법인, 재단법인, 사회복지법인, 사회적 협동조합 등 비영리 조직을 대상으로 모집을 진행한다.

해당 프로그램에 선정된 비영리 조직들은 규모와 설립 연차에 따라 2년간 평균 입주 비용 대비 최대 80% 할인된 금액에 헤이그라운드에 입주할 수 있다. 또한 입주 멤버들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업무지원 서비스와 커뮤니티 이벤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비영리 조직 역량 강화 프로그램과 임팩트를 측정/관리할 수 있는 워크숍 그리고 모금 솔루션과 같이 비영리 기관들이 많이 사용하는 IT 업무 도구 할인도 제공할 계획이다.

헤이그라운드 운영 총괄을 담당하고 있는 루트임팩트 나종일 COO는 “비영리 조직은 사회 문제 해결에 있어 고유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지만, 영리 기업에 비해 수익 창출이 어렵다는 이유로 많은 투자와 지원에서 사각지대에 놓여있었다”며 “이번 멤버십 프로그램은 비영리 조직들이 지속 가능하게 사회 문제 해결에 집중할 수 있도록 2년간 업무공간, 역량 강화 교육 등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지원은 31일까지 약 3주간이며 서류 심사 및 인터뷰를 거쳐 6월 중 최종 선발 조직을 발표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 확인과 신청은 루트임팩트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루트임팩트 개요

루트임팩트는 2012년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사회의 다양한 문제들에 관심을 갖고 각자의 방식으로 변화를 만들고자 하는 이들을 ‘체인지메이커(changemaker)’로 정의, 이들이 함께 모여 성장할 수 있도록 서울 성수동을 중심으로 유·무형의 인프라를 만들며 임팩트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 대표적인 사업으로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등 임팩트 지향 조직의 커뮤니티 오피스 ‘헤이그라운드’와 청년의 교육과 커리어를 지원하는 ‘임팩트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rootimpact.org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