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어학원이 겨울학기 신입생 모집을 위한 입학시험을 진행한다
서울--(뉴스와이어)--ESL (English as a second language) 창의 사고력 교육 청담어학원은 겨울학기 신입생 모집을 위한 입학시험을 전국 브랜치에서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초·중등 학생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청담어학원은 입학시험 전 온라인 프리테스트(Pre-Test)를 통해 학생별 시험 종류를 정한다. 본 입학시험은 △리딩 △리스닝 △라이팅 △스피킹 4개 영역을 평가한다. 리딩과 리스닝은 △EPT △TOEFL Jr. (토플주니어) △TOEFL(토플) 세 가지 난이도로 구분된다.
EPT는 토플을 처음 경험하는 수준으로 배경지식과 어휘 난도가 가장 낮다. 토플주니어는 iBT 토플을 준비하는 학생 수준으로 리딩 지문이 EPT에 비해 길고 어휘와 배경지식 난도가 높다. 토플은 iBT 토플을 준비하는 성인 수준으로 지문이 길고, 리스닝 문제의 속도가 빨라 높은 독해력과 청해력을 요구한다.
청담어학원 커리큘럼은 정규코스와 도약코스로 구성된다. 정규코스는 ESL 4가지 기술을 습득하고 글로벌 소통 능력과 종합적 사고력을 계발하는 과정이다. 다양한 주제의 지문을 통해 리딩, 리스닝, 스피킹, 라이팅 실력을 기르며 배경지식을 습득하고 프로젝트 수업에서 다양한 시각으로 주제에 관해 토론하며 비판적 창의적 사고력을 기른다.
도약코스는 ESL 역량을 강화하는 ‘intensive ESL’과 진로 탐색 및 토론 실력을 함양하는 ‘Career’ 두 가지 과정으로 나뉜다. intensive ESL 과정은 어휘, 지문 읽기, 글쓰기, 실전 문제 풀이 등 체계적 영어 학습을 통해 내신과 입시에 대비·발표 능력을 강화한다. Career 과정은 메가트렌트 주제에 관한 탐구활동을 하며 진로를 탐색하고 토론 실력과 논리력을 향상한다.
청담어학원은 비대면 시대에 소셜러닝 기능을 활성화한 스마트러닝 시스템 ‘청담 4.0’으로 학생과 학부모에게 호평받는다며, 실시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스마트 학습 환경과 몰입도를 높이는 학습 솔루션을 활용하면 겨울방학 역량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청담어학원 입학시험 예약과 자세한 내용은 청담러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