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직접 만들고 즐긴다’ 9월 서남 비전 스테이지 OPEN

서울 서남권역 청소년종합지원센터 9월 청소년 축제

2025-08-29 09:29 출처: 보라매청소년센터

9월 축제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서울 서남권역 청소년종합지원센터에 함께하는 청소년 센터들에서 9월 청소년과 지역 주민을 위한 다양한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인권, 문화, 창작 등 여러 주제를 아우르며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9월에는 △사당 청소년 축제 ‘우.동.축’ △영등포 청소년 축제 ‘영스티벌’ △시립아하!청소년성문화센터 축제 ‘애브리바디! 페스티벌’ △시립청소년음악센터 축제 ‘서울청소년뮤직페스티벌(SYMF)’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축제 ‘인권페스티벌’ △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 분소 친구로 축제 ‘아무나, 같이’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축제 ‘동작구학교폭력예방축제_위로심기대작전-위플랜터’ △시립청소년미래진로센터 축제 ‘2025 인스파이어X하자 데이’ 등 다채로운 행사가 예정돼 있다.

‘사당청소년센터’가 주관하는 청소년 축제 우.동.축은 9월 6일 토요일 삼일공원에서 열리며, 지역 주민과 청소년들이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맛집 체험과 자랑, 변천사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돼 있어 지역사회의 화합을 도모할 예정이다.

‘영등포청소년문화의집,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영등포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시립아하!청소년성문화센터, 시립문래청소년센터,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이 연합해 주관하는 청소년 축제 영스티벌은 9월 6일 토요일 하자센터에서 진행된다. 해당 축제는 청소년과 지역 주민이 함께하는 문화와 창의·융합 페스티벌로 부모 특강, 레이저 서바이벌, 쿠킹 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포함돼 있다. 이 축제는 청소년들이 서로 소통하고,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다.

‘시립아하!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 주관하는 성교육의 날 축제 ‘애브리바디! 페스티벌’은 9월 6일 토요일 시립아하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 열린다. 성교육의 날을 맞아 성교육 체험 부스 및 다양한 이벤트와 먹거리를 준비되어 있으며, 어렵게만 생각했던 성교육에 대해 쉽고 즐겁게 다가갈 수 있는 장이 열릴 예정이다.

‘시립청소년음악센터’가 주관하는 청소년 음악 축제 서울청소년뮤직페스티벌(SYMF)은 9월 6일 토요일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무대에서 열린다. 서울청소년뮤직페스티벌(SYMF)은 청소년페스티벌기획단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시립청소년음악센터의 대표 청소년 음악 축제로 청소년 보컬·밴드 경연대회와 함께 청소년 아티스트 버스킹 공연 및 데이브레이크의 축하 무대가 펼쳐지며, 음악을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하는 서울특별시 어린이·청소년인권페스티벌은 9월 13일 토요일 서울 보라매공원에서 열리며, 서울 지역의 청소년과 학부모 및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 축제에서는 뮤지컬 배우들과 함께하는 ‘힐링 ON AIR’와 같은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인권의 역사에 대한 전시와 현장 퍼포먼스형 게임도 마련된다. 특히 카카오톡 챗봇과 함께하는 ‘인권 방탈출 게임’은 야외에서 진행돼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 분소 친구로’가 주관하는 청소년 축제 아무나, 같이는 9월 20일 토요일 구로근린공원에서 열리며, 다양한 체험 부스와 공연이 준비돼 있다.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플리마켓과 캐리커처 포토존도 마련돼 있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가 주관하는 동작구학교폭력예방축제 위로심기대작전-위플랜터는 9월 27일 토요일 보라매공원에서 열리며, 학교폭력예방에는 가족과 친구, 지역사회의 관심이 필요한 만큼 학교와 지역사회 내에서 부스를 운영해 다양한 체험과 공연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나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립청소년미래진로센터-하자’가 주관하는 2025 인스파이어X하자 데이는 9월 27일 토요일 하자센터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에서는 청소년 창작자들이 자신의 작품을 선보이는 오픈 이벤트가 진행되며, 다양한 굿즈와 아트워크를 판매하는 공간도 마련된다. 누구나 창작자의 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서남권 청소년종합지원센터의 다양한 기관들은 청소년이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지역사회와 연결되는 경험을 확장할 수 있도록 기관 간 협업 및 공동 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의 성장을 위한 시간을 마련하는 노력을 펼쳐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청소년들이 축제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통해 더욱 단단해지고 멋진 열매를 맺을 수 있는 성장의 시간, 소통의 기회가 이루어질 수 있길 기대하며, 10월에도 많은 행사와 축제 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의 주도적인 참여와 관심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자세한 내용은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미래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라매청소년센터 소개

서울특별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는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받아 ‘재단법인 서울가톨릭청소년회’가 운영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