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를 위한 최신 ChatGPT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표지
서울--(뉴스와이어)--머니매그넷이 운영하는 실무 전문 IT 교육 기관 마소캠퍼스가 신간 ‘모두를 위한 최신 ChatGPT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지난 30일 공개된 이 책은 ChatGPT를 중심으로 Claude, Gemini, Copilot 등 주요 생성형 인공지능(AI) 도구를 통해 AI 시대의 핵심 기술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을 실무에 접목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소개한다.
이번 도서는 생성형 AI의 기술적 기초와 원리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으로 성과를 내기 위한 프롬프트 설계 기법을 다루고 있다. 입문자부터 실무자까지 단계적으로 따라할 수 있도록 각 장마다 핵심 이론과 실습 프롬프트를 함께 제공해 독자가 직접 프롬프트를 설계하고 응용할 수 있게 도와준다.
무엇보다도 △업무 자동화 △전략 수립 △마케팅 △교육 등 분야별 프롬프트 작성법과 AI의 구조화된 활용법을 집중 조명한다. LLM 작동 원리, 워드·벡터 임베딩, 셀프 어텐션 등 핵심 기술 개념부터 멀티모달·웹브라우징·비전 기능 설명까지 포함돼 있다. 나아가 산업별 실제 사례를 통해 생성형 AI의 실무 적용 방안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이 책은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이 단순한 기술이 아닌 ‘업무 혁신의 패러다임’이라는 인식 아래 집필됐다. 각 장마다 독자가 실무에 바로 응용할 수 있는 템플릿과 워크플로가 담겨 있어 실제 업무에서 즉각적인 활용이 가능하다. 마소캠퍼스 웹사이트에서 구매 및 시청이 가능한 동영상 강의도 함께 수강할 수 있어 학습 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다.
저자인 마소캠퍼스 김진 대표는 “이 책은 AI 시대에 필요한 사고법을 제공하는 실용서이자 모든 실무자와 학습자가 AI 도구를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친절한 안내서”라며 “업무 자동화와 창의성 혁신이 필요한 이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모두를 위한 최신 ChatGPT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주요 온라인·오프라인 서점에서 찾아볼 수 있다.
머니매그넷 소개
머니매그넷은 IT 교육 전문 기관 마소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다. 마소캠퍼스는 진심과 소망을 담은 액셔너블 콘텐트(Actionable Content)로, 2013년부터 온·오프라인으로 함께해 누적 강의 1억 시간을 기록했다. 이 소중한 경험과 시간은 언제나 마소캠퍼스와 수강생 모두의 성장 원천이다. 마소캠퍼스팀은 모두의 성장을 위해 △초심자라도 누구나 배울 수 있는 Zero-Base 콘텐트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AI 역량을 제공하는 To-Hero 커리큘럼이라는 두 가지 원칙(Zero To AI Hero)을 반드시 지킨다. 인공지능 시대 속 성공적인 발걸음을 응원하는 마소캠퍼스의 교육으로 성장의 길을 함께 걸어 나가길 기원한다.